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 방법 안내

by *^*^* 2024. 3. 26.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최대 15만원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다양한 문화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금 바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방법

청년 문화예술패스란?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2005년생(1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최대 15만 원의 공연과 전시 관람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는 문화 예술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에게 문화 소외를 해소하고, 문화 예술 활동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실시되는 제도입니다.

국내 거주 2005년생 누구나 신청 가능!

국내 17개 시도에서 시행되며, 2005년생이라면 누구나 발급 자격을 갖습니다. 발급 자격을 충족한 청년들에게는 10만 원의 포인트가 즉시 지급되며, 추가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추경예산이 확보되는 경우에는 5만 원의 포인트가 더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문화 소외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 및 사용

  • 발급 기간: 3월 28일부터 전국 17개 시도별로 신청순으로 발급됩니다.
  • 발급 방법: 협력 예매처(인터파크, 예스24)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사용 방법: 받은 포인트는 공연과 전시 예매에 사용할 수 있으며, 연극, 뮤지컬, 클래식·오페라, 발레·무용, 국악, 전시 등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기한: 발급일로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문화 예술을 즐기고 싶은 청년들에게 접근성을 제공하며, 문화 소외를 해소하고 문화 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소중한 제도로 기대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최신안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모바일 신분증과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서 좋고 가벼

hwaseongcity.tistory.com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병역 이행 청년 신청기간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이 변경되어 알려드립니다. 병역을 이행한 후 자립의 꿈을 꾸는 청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청년도약계좌의 문턱이 낮아지면서 더 많은 청년들이 이 혜택을

hwaseongcity.tistory.com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사용처 누리집 확인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방법과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저소득층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가계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올해의 교육급여와 교육비 지원 신청을 위한 집중 기간

hwaseongcit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