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최신안내

by *^*^* 2024. 3. 21.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모바일 신분증과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서 좋고 가벼워서 좋습니다.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대상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운전면허증을 보유하거나 새로 발급받는 누구에게나 발급 가능합니다. 또한,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1대에만 발급됩니다. 외국인도 외국인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에 가입하여 휴대폰 본인확인이 가능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1. IC칩 내장 운전면허증 발급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IC운전면허증 발급 신청 후,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를 방문하여 IC운전면허증을 받습니다. 이후 '모바일 신분증 검증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본인 인증 후에 IC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 뒷면에 접촉하여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습니다. 비용은 13000원이며, 스마트폰 교체나 분실 시에는 재방문이 필요합니다.

 

 

2.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발급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여 '모바일 신분증 검증 앱'을 설치하고 본인 인증 후, 시험장 창구에 있는 QR코드를 앱으로 촬영하여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즉시 발급받습니다. 비용은 1000원이며, 유효 기간은 3년입니다. 재발급 시에는 시험장을 다시 방문해야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1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활용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현행 플라스틱 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지니며, 공공기관, 금융 기관, 렌터카 업체 등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은행 지점 및 앱, 카카오뱅크 등 핀테크 서비스에서도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하여 금융 거래가 가능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스마트폰에 발급을 받아 넣고 다니면 정말 편리하고 좋습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2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3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병역 이행 청년 신청기간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이 변경되어 알려드립니다. 병역을 이행한 후 자립의 꿈을 꾸는 청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청년도약계좌의 문턱이 낮아지면서 더 많은 청년들이 이 혜택을

hwaseongcity.tistory.com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가입조건 확인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택연금은 말 그대로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주택을 가지고 연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hwaseongcity.tistory.com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사용처 누리집 확인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방법과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저소득층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가계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올해의 교육급여와 교육비 지원 신청을 위한 집중 기간

hwaseongcit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