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 방법 안내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최근에는 임대차 계약을 할 때 집주인이 반드시 제출해야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이 증명서로는 집주인이 세금 체납을 한 내역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문제가 많이 발생하여 절차가 하나 더 생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하고 간단하게 할 수 있어 알아두시면 편리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 정부24
-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고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 정부24 메인화면입니다.
- 자주찾는 서비스 항목을 보시면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가 있는데 클릭해주세요.
- 많은 분이 이용하시다보니 손 쉽게 찾을 수 있게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안내사항입니다.
- 신청방법은 인터넷, 방문, FAX, 우편 무인발급기에서 가능하며 즉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 수수료도 별도로 없기 때문에 더 부담없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니 로그인을 합니다.
- 지방세완납증명서 안내사항들이 나옵니다.
- 본인확인이 필요한 서비스이며 인증서가 있어야 신청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특별히 주의해야될 사항은 없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 신청내용이 나옵니다.
- 사업자구분, 주민등록번호 표기방법, 개인 성명 및 생년월일 확인, 주소, 전화번호는 반드시 입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 증명서 사용목적과 대금 지급자를 입력합니다.
- 사용목적에는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 밖의 목적이 있으니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수령방법과 발급부수도 선택합니다.
-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확인하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마치며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고 특별한 요구사항이 있는 것도 아니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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