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10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 방법 안내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최대 15만원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다양한 문화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금 바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터파크 신청하기 예스24 신청하기 청년 문화예술패스란?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2005년생(1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최대 15만 원의 공연과 전시 관람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는 문화 예술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에게 문화 소외를 해소하고, 문화 예술 활동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실시되는 제도입니다. 국내 거주 2005년생 누구나 신청 가능! 국내 17개 시도에서 시행되며, 2005년생이라면 누구나 발급 자격을 갖습니다. 발급 자격을 충족한 청년들에게는 10만 원의 포인트가 .. 2024. 3. 26.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최신안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모바일 신분증과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서 좋고 가벼워서 좋습니다.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하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대상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운전면허증을 보유하거나 새로 발급받는 누구에게나 발급 가능합니다. 또한,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1대에만 발급됩니다. 외국인도 외국인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국내 이동통신 서비스에 가입하여 휴대폰 본인확인이 가능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하기 1. IC칩 내장 운전면허증 발급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통합민.. 2024. 3. 21.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병역 이행 청년 신청기간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이 변경되어 알려드립니다. 병역을 이행한 후 자립의 꿈을 꾸는 청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청년도약계좌의 문턱이 낮아지면서 더 많은 청년들이 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합니다. 청년도약계좌의 개선된 점과 가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하기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이 장기적인 자산 형성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정책금융상품입니다. 5년간 매월 최대 70만원씩 납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대 5000만원까지 모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입을 위해서는 개인소득과 가구소득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병역이행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병역을 이행하는 동안 또는 전역 후 과세기간 소득이 없는 청년들도 청년도약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 2024. 3. 19.
광양매화축제 기간 주차장 개화상황 안내 광양매화축제 주자창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봄이 다가오면서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은 분들이 찾는 축제가 있는데 바로 광양매화축제입니다. 다양한 행사프로그램과 아름다운 매화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광양매화축제 주차장을 확인해보세요! 둔치주차장 위치 확인하기 광양매화축제 기간 ✅ 축제 기간 : 2024년 3월 8일 ~ 3월 17일 ✅ 축제 장소 :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 ✅ 요금 : 5,000원(지역상품권 환급) / 면제대상 : 6세이하, 65세 이상, 19세 미만 광양시민, 장애인,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기초생활 수급자, 학생인솔 교원 등(면제 대상자 증빙서류 지참)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 매표소 운영시간은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 2024. 3. 14.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가입조건 확인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택연금은 말 그대로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주택을 가지고 연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택연금 수령액도 조건이 정해져 있으니 지금 바로 미리 계산해보시고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주택연금의 개념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하기 주택연금은 주택 소유자들이 자신의 주택을 담보로 삼아 국가가 보증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주택 소유자는 집에 계속 거주하면서 평생 동안 매월 일정한 금액의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노후 생활의 안정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주택연금 가입조건 주택연금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자격 요건이 필요합니다: 부부 중 한 명 이상이 만 5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소유하고 있는.. 2024. 3. 11.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사용처 누리집 확인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방법과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저소득층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가계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올해의 교육급여와 교육비 지원 신청을 위한 집중 기간을 3월 4일부터 3월 22일까지로 설정했습니다. 교육급여 바우처란? 복지로 누리집 신청하기 교육비 원클릭 누리집 신청하기 교육급여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라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가구의 초중고 학생에게 지급되는 교육활동지원비입니다. 올해의 교육활동지원비는 작년 대비 11% 상승하여 초등학생에게는 연간 461,000원, 중학생에게는 654,000원, 고등학생에게는 727,000원을 지원합니다. 교육급여 지원 교육비 지원은 시·도교육청별로 자체 지원 기준에 따라 입학금·수업료, 학교급식비, 학교운영지원비, 교과서비, 방.. 2024. 3. 7.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면세점 판매처별 비교 발렌타인 30년산 가격을 판매처별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위스키는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는데 요즘은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위스키 종류와 맛이 다양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위스키는 맥아의 효소로 곡물 등의 녹말을 포함하고 있는 재료를 당화시킨 후 발효와 증류 과정을 거쳐 오크통에 숙성시킨 증류주를 말합니다.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바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및 구입처 구입처 가격 선박 면세 30만원 이하 기내 면세 40만원 전후 공항 면세 40 ~ 45만원 주류백화점 60 ~ 70만원 백화점 100 ~ 120만원 중고거래 45 ~ 65만원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인기 있는 발렌타인 30년산은 그 특별한 맛과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2024. 3. 2.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신청기간 안내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과 신청기간,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청년들의 경제적 독립을 지원하는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3월 가입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가입신청 기간은 2월 22일(목)부터 3월 8일(금)까지이며, 기존 신청자도 재신청하여 가입요건을 확인하고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청년도약계좌 신청하러가기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을 하기 위해서는 소득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나이, 개인소득 기준과 가구소득 기준이 안내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신청하야 합니다. 신규 가입일 기준 만 19세 ~ 34세 이하여야 합니다. 남자의 경우 병적증명서로 병역 이행기간이 증명될 경우 현재 나이에서 병역 이행 기간 최대 6년을 빼고 계산한 나이가 만 34세 이하인 사람입니다. 개인소득 기준.. 2024. 3. 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지급일 확인 지난해 하반기분의 근로장려금 신청일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반기 신청은 3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근로자들은 전화나 홈택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지급액도 안내가 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소개 근로장려금은 2009년부터 도입된 제도로, 저소득 근로 가구의 근로 의욕을 촉진하고 소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한 가구 당 한 사람만 신청 가능하며, 배우자나 부양가족의 유무에 따라 단독, 홑벌이, 맞벌이 가구로 구분됩니다. 이번 반기부터 자동신청 동의 대상 연령이 '만 60세 이상'으로 확장되어, 한 번의 동의로 2년 동안 장려금 신청 안내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조건 근로장려금 신청하러 가기 아래는 근로장려.. 2024. 3. 1.
전기차 보조금 2024 현황 지자체 확인 전기차 보조금 2024 현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올해 전기자동차 국비 보조금이 차량 가격에 따라 차등 지급되기로 되어, 전기차 가격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전기차를 찾는 소비자들은 지금이 전기차를 구매하기 좋은 시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도 별도로 있으니 지금 바로 확인하시고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 현황 전기차 보조금 확인하기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 50여 곳에서 지방자치단체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주요 도시별로 최대 보조금이 부산 250만원, 대구 300만원, 광주 400만원, 대전 300만원, 제주 400만원 등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아직 서울의 경우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조정 환경부에서.. 2024. 2.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