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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발급 및 조건 안내

by *^*^* 2023. 12. 28.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발급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농업인이라면 각종 지원금 및 지원사업을 받아 농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필수 서류입니다.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발급 안내

 

아직 농업경영체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등록도 하시고 서류도 발급해보시길 바랍니다. 각종 혜택을 얻을 수 있으니 힘들더라도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업경영체등록이란?

농업에 종사를 하시는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 국가로부터 공식 인정을 받는 제도입니다. 이것을 활용하여 농업과 관련된 사업, 보조금, 세제 등의 지원을 받기 때문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농업경영체등록 조건 안내

 

농어업과 농어촌에 관련된 융자. 보조금 등을 지원받으려는 신규 농업경영체여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요건 중 하나를 충족을 하면 됩니다. 

 

농업경영체등록 자격 요건

 

- 농작물 재배

  • 1,000㎡ 이상의 농지에 농작물을 재배할 경우
  • 농지에 660㎡ 이상의 채소, 과실, 화훼작물(임용업 제외), 화훼작물 재배
  • 농지에 330㎡ 이상으 ㅣ고정식온실, 버섯재배사, 비닐하우스 시설을 설치하여 자굴

- 가축사육

  • 30㎡ 이상의 농지에 축사 관련 부속시설을 설치하여 일정 규모의 이상의 가출을 사육하거나
  • 축산업, 종축업, 부화업을 허가받거나 등록한 경우입니다. 

- 곤충사육

  • 곤충의 사육 또는 생산에 대해 신고확인증을 받은 사람입니다. 

농업경영체등록 기간은?

농작물 재배 및 가축, 곤충 사육을 확인할 수 있는 시점에서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농작물 재배 : 종자 파종, 삽목 등 농작물 재배를 확인할 수 있는 시점
  • 가축 곤충 사용: 가축 입식, 사료 급여 등 가축, 곤충 사육을 확인할 수 있는 시점

그리고 농업경영체등록 유효기간은 3년 입니다. 신규 등록 및 변경 등록 후 3년이 지나간 경우 정보가 말소 될 수 있기 때문에 등록된 정보에서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유효기간 내 갱신 신층을 하혀야 합니다. 

농업경영체등록 방법 안내

 

먼저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신규등록신청를 다운받아 작성을 해야합니다.

 

 

등록 방법은 방문, 우편, 인터넷 등으로 관할 지원과 사무소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업인의 경우 주민등록지, 농업법인 주사무소 소재지 관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지원을 하거나 문의하시면 됩니다. 

 

농업경영체등록 신청서 안내

 

해당 홈페이지에서 등록서식을 다운받은 후 작성하여 등록 온라인서비스를 선택하여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농업경영체등록 구비서류 안내

 

구비서류도 잘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해당하는 업종을 확인하시고 서류가 빠지지 않게 준비합니다. 등록 소요기간은 30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직접 조사도 나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발급 방법

등록확인서 발급 메뉴를 클릭하면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 방문, 무인발급기가 있으며 즉시처리가 가능합니다.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발급 받기

 

수수료는 없고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부24 로그인

 

로그인 화면이 나오니 본인 인증을 통해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발급 조회하기

 

농업경영체 등록(변경등록) 확인서 교부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기본정보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나옵니다. 

여기서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 정보가 보여집니다.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발급 신청하기

 

신청정보가 맞다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발급이 끝이납니다. 

 

마치며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먼저 농업경영체로 등록을 한 후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안 그래도 힘든 요즘 농업경영체를 등록하여 각종 지원금과 지원사업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